기모노에서 영감 얻음])
파리의 전통적인 태도는 현대여성에게 적절하지 못함으로 디자인의 다양성 추구
전통적인 일본식 디자인 + 아프리카 타입의 직물의 결합)
디자인 경향
자연친화적 의상
(삶을 위한 의복으로 기모노에서 영감을 얻어
봉제와 재단의 최소화)
입는 방식의 자유
(의
디자인에 입문
1938년 도쿄 히로시마에서 태어난 이세이
미야케는 어린 시절을 원자 폭탄이 쓸고 지
나간 폐허 속에서 보낸다.
6.25 이후 미국 문화가 해일처럼 들어왔듯이,
히로시마의 폐허 위로도 미국 문화가 봇물
터지듯이 밀려왔다. 이때 미국의 ‘바자’나
‘보그’같은 패션 잡지도 일본
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미야케는 기라로쉬와 지방시 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71년 미야케디자인 스튜디오를 오픈 해 문화복장학원 재학 중 '천과 돌의 시'라는 제목으로 가진 컬렉션을 가졌고, 1971년2월 뉴욕에서 공식적인 제1회 컬렉션을 발표한 후, 1973년 파리로 진출하여 4월에 제1회 이세이 미야케 추동 컬렉션을 발표했다.
미야케(Fete Issey Miyake)'를 비롯해 컬렉션 라인인 '이세이미야케'
그리고 '하트(HeaT)' A-POC등 여러 라인으로 전개되고 있어 '꼼 데 가르송' 의 전략과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고유한 마케팅 시스템으로 유명하다.
간편성과 실용성의 아이덴티티를 매우 잘 표현한 사진들.
4) 일본의 문화복장